[해외 축제] 11월 세계 곳곳에서는 어떤 축제가 펼쳐질까?

간단 여행 팁 2012.10.26 09:33
여행지의 평범한 일상에 동화되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그곳의 문화와 전통이 묻어나는 축제에 참여하는 것도 색다른 경험일 거에요. 11월 세계 각지에서는 어떤 축제가 펼쳐질까요? 일 년 내내 같은 자리에 있는 관광지와 달리 정해진 날짜에만 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축제! 지금부터 노민과 함께 알아보아요~

[스위스] 100톤이 넘는 양파가 가득! 양파시장축제 ‘치벨레매리트’


[해외 축제] 11월 세계 곳곳에서는 어떤 축제가 펼쳐질까?

매년 11월 네 번째 월요일, 스위스 베른에서는 아주 특별한 시장이 열립니다. 양파를 뜻하는 ‘Zwiebel’과 시장을 뜻하는 ‘Marit’의 합성어인 치벨레매리트(Zibelemarit, 양파시장축제)에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축제의 주인공은 ‘양파’랍니다.


축제 날이 되면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은 100톤이 넘는 양파를 사고팔며 축제를 즐깁니다. 꽃과 양파를 함께 엮은 양파꾸러미는 양파시장축제의 상징이라 할 수 있죠. 양파에 그림을 그리고 색을 칠해 만든 아기자기한 장식품과 양파 케이크, 양파 수프도 인기랍니다. 참! 양파시장축제에서는 머리를 조심해야 해요. 언제 어디서 뿅망치가 날아올지 모르거든요. 모르는 사람에게도 뿅망치 공격을 하고, 거리 곳곳에 뿌리는 알록달록 색종이 덕분에 축제분위기는 더욱 무르익습니다. 가장행렬과 거리 공연 등 볼거리도 풍부한 양파시장축제! 11월에 스위스에 가시면, 베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어요~

스위스 '양파시장축제'
축제 기간 :  매년 11월 네 번째 월요일(2012. 11. 26)
추천 코스 : 시계탑, 곰공원, 빈센츠대성당
스위스 관광청 : www.myswitzerland.co.kr


[마카오] 스피드광을 위한 축제! ‘마카오 그랑프리’


스피드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11월엔 마카오로 떠나세요! 50여 년의 전통을 지닌 마카오 그랑프리는 F3(포뮬러3), 모터사이클 그랑프리, 월드투어링카 챔피언십 등 오토바이와 자동차 레이스가 동시에 진행되는 유일한 대회입니다. 세계적인 규모의 축제인 만큼 프로 선수들의 흥미진진한 경기도 모두 감상할 수 있죠.

[해외 축제] 11월 세계 곳곳에서는 어떤 축제가 펼쳐질까?

출처 : 하나투어 홈페이지(http://bit.ly/TFsfNZ)

부우우우와아아앙~ 굉음을 내며 스피드를 만끽하는 자동차 레이스, 생각만으로도 짜릿하죠? 특히 마카오의 기아서킷(Guia Circuit)은 일반 도로를 그대로 경주 코스로 사용해 더욱 스릴있습니다. 도시를 배경으로 펼치는 레이스라니!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겠네요. 놀라운 속도로 스치는 자동차의 바람과 고막을 울리는 굉음 그리고 180도 회전 등 고난도의기술 감상과 맛있는 길거리 음식까지~ 오감을 만족시키는 마카오, 11월 해외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태국 '마카오 그랑프리'
축제 기간 : 2012년 11월 15일~18일(4일간)
관광 명소 : 세나도 광장, 성 바울 성당, 마카오 타워, 쿤람사원, 피셔맨즈 와프
마카오 관광청 : kr.macautourism.gov.mo


[프랑스] 전 세계인이 동시에 햇와인을 마시는 날, ‘보졸레 누보’ 축제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에서 생산하는 와인으로, 그해 수확한 포도로 담근 햇와인입니다. 생산지인 ‘보졸레(Beaujolais)와 새롭다(new)는 뜻의 ‘누보(Nouveau)’의 합성어에요. 보통 와인은 6개월 이상 숙성시키지만, 보졸레 지역은 토질 특성상 오래 숙성시키는 와인 품종을 재배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기간 숙성시키는 와인 대신 그해 수확한 포도로 만드는 신선한 햇와인 '보졸레 누보'가 탄생했습니다.

[해외 축제] 11월 세계 곳곳에서는 어떤 축제가 펼쳐질까?

출처 : 보졸레 누보 홈페이지


보졸레 누보가 특별한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매년 11월 세 번째 목요일 자정에 전 세계에서 동시에 출시되기 때문이죠. 그 전에는 어느 누구도 와인을 사고팔수 없습니다. 보졸레 누보 출하를 축하하기 위한 축제가 바로 ‘보졸레 누보 축제’에요. 이때가 되면 수많은 와인 마니아와 여행객, 와인 수입업자들이 보졸레 누보로 모인답니다.

[해외 축제] 11월 세계 곳곳에서는 어떤 축제가 펼쳐질까?

2007년 산 보졸레 누보

[해외 축제] 11월 세계 곳곳에서는 어떤 축제가 펼쳐질까?

2011년 산 보졸레 누보 포스터

출처 : flickr.com/photos/jetalone/2036139586

축제는 보통 전야제를 포함해 닷새 동안 이어집니다. 축제 기간에는 보졸레 누보와 함께 맛있는 요리, 마라톤대회, 각종 공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 동시에 출시하는 만큼 11월에 한국에서도 보졸레 누보를 만날 수 있을 거에요. 이번 가을, 여러분도 사랑하는 사람과 싱그러운 햇포도주 한 잔 어떠세요? ^^ 블랜딩 방식에 따라 여러 종류가 생산되어, 골라 마시는 재미도 있답니다.

프랑스 '보졸레 누보'
축제 기간 : 매년 11월 세 번째 목요일(2012. 11. 15)
관광 명소 : 베르사이유 궁전, 샤르트르 대성당, 센 강,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몽마르트르
프랑스 관광청 : kr.rendezvousenfrance.com
보졸레 누보 홈페이지 : www.beaujolaisdays.com


[태국] 라푼젤 속 명장면을 실제로 보려면? ‘로이 끄라통' 축제


[해외 축제] 11월 세계 곳곳에서는 어떤 축제가 펼쳐질까?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푼젤’을 보셨나요? 18년을 탑 안에서만 지낸 라푼젤이 바깥세상을 경험하려고 마음 먹은이유는 매년 라푼젤의 생일에 그녀를 그리워하며 국민이 띄운 수많은 등불을 보기 위해서였습니다.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등불이 어두운 밤하늘을 수놓는 황홀한 광경, 11월에 태국에 가시면 실제로 볼 수 있습니다.

[해외 축제] 11월 세계 곳곳에서는 어떤 축제가 펼쳐질까?

라푼젤의 모티브가 된 태국 대표 축제인 ‘로이 끄라통(Loi Kratong)’은 태국력으로 음력 12월 보름에 열립니다. 태국력을 기준으로 하므로 양력으로는 매년 날짜가 조금씩 달라지는데, 올해는 11월 28일이라고 해요. 축제 날 밤, 주민과 여행객들은 꽃으로 장식한 바나나잎에 초, 향, 동전을 실어 강에 띄우거나, 연등을 하늘로 날리며 소원을 빕니다. 그리고 물에 감사하며, 물을 함부로 쓴 것에 용서를 구합니다. 소원을 담은 촛불과 연등이 강으로~ 하늘로~ 퍼지는 모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우며 몽환적이라고 해요. 11월에 태국에 가야 할 이유! 로이 끄라통 축제 하나만으로도 충분하죠?

태국 '로이 끄라통'
축제 기간 : 매년 음력 12월 보름(2012. 11. 28)
관광 명소 : 치앙마이, 파타야, 코사무이, 방콕
태국 관광청 : www.visitthailand.or.kr

잘 보셨나요? 11월에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은 노민이 소개해 드린 축제 일정 참고 해서, 관광지 구경과 함께 신나는 축제에도 참여해보세요. 노민의 축제 소개는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기대해주세요!


    
해외여행은 T로밍과 함께~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 Pass1일 9천 원에 전 세계 83개국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T로밍 홈페이지(skroaming.com), T로밍 고객센터(1599-2011,유료), 전국 SKT 대리점 및 지점에서 요금제 가입한 후, 해외 현지에 도착해서 할인 이통사망으로 수동 설정하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요금제 적용 기준시간은 현지시각 기준 0시부터 24시까지입니다! 더 자세히 보러가기(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