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팁]아기와 함께 하는 해외여행! 항공사별 제공하는 영유아 서비스를 알아볼까요?

간단 여행 팁 2012. 10. 5. 09:00
아기와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시나요? 아기와 함께 비행기 타는 거 어렵지 않아요. ^^ 항공사별로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몰라서 누리지 못하는 서비스가 없도록 지금부터 규젤포포가 유용한 여행팁을 드릴께요~*

국내선과 국제선의 영유아 기본 요금


# 국내선

국내선 항공 규정에 명시된 바에 따르면, 만 24개월 미만의 아기는 무료 운임으로 비행기 여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승객 1명이 유아 2명 이상을 동반할 경우엔 1명을 제외한 유아는 소아 항공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물론 생후 24개월 이후부터는 소아 운임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소아 운임은 성인 요금의 75%로 별도의 좌석이 제공됩니다.


# 국제선

국제선 항공 규정에서는 만 24개월 미만의 아기는 성인 요금의 10%를 운임을 지불하고 국제선 탑승이 가능합니다. 이 때의 성인 요금이란 세금, 공항료, 유류할증료를 제외한 순수 항공 요금의 10%입니다.

1) 아기용 요람
장시간 국제선을 이용할 때는 유아용 요람 서비스를 신청하면 편리합니다. 항공사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서 사전 예약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간혹 비행기안에서 제공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도 미리 미리 준비하는 게 좋겠죠?) 아기바구니를 장착할 수 있는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니 예약 신청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단, 몸무게 11kg, 키 76cm 미만인 영유아에 한해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제공되는 요람의 크기가 작은 편이니 규정에 넘는 아기는 엄마가 안고 가는 게 편할 수 있어요. (아기 바구니 제한 규정은 항공사별로 상이함)

2) 기내식
출발 24시간 전에 각 항공사 예약센터에서 신청하면 아이의 연령에 맞는 맞춤 기내식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개월 수에 따라 영아식, 유아식, 아동식으로 나뉘어 제공됩니다.


생후 12개월 미만의 아기는 액상 분유, 아기용 주스, 생후 12~24개월 아기는 이유식과 아기용 주스가 제공되고요. 만 2~12세 미만 어린이 승객에게는 스파게티, 샌드위치, 돈까스, 피자, 햄버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된 아동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항공사별로 메뉴의 차이가 있겠죠?

3) 유아용품
유모차나 캐리어 등의 유아용품은 기내 반입이 허용되고 있는데요, 유모차의 경우 바구니와 덮개가 없는 접이식 유모차에 한해 허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내 반입이 어려운 유모차의 경우에는 출발시 탑승구에서 유모차를 맡겼다가, 도착지 탑승구에서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니 티켓팅 할 때 미리 요청하시고요, 경유하는 여정이라면 경유지에서도 유모차를 찾을 수 있으니 장시간 경유하신다면 꼭 이용하세요.

기본적으로 기내에 액체류 반입을 제한하고 있으나 아기용 물이나 아기용 해열제 시럽 등의 아기관련 먹거리는 기내 반입이 제한적으로 허용되니 참고하세요.

항공사별  영유아 서비스


1) 대한항공

대한항공을 이용하여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유아 동반 승객은 탑승권과 신분증을 제시하여 유모차 대여가 가능합니다. 사용 후에는 탑승구 앞에서 반납하면 되니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비행 거리에 따라 스티커, 스케치북과 색연필, 비행기 인형을 어린이 기념품을 제공합니다.

2) 아시아나 항공

해피맘 서비스라 하여 유아 동반 전용 고객 카운터를 설치해 공항 내 대기시간을 줄여주고, 수화물에 'Priority Tag'를 부착해 도착지 공항에서 빨리 수화물을 받을 수 있게 배려해줍니다. 또한 모유수유 가리개를 무료로 제공하며(출발지 공항의 탑승 수속시 요청), 미주/유럽/시드니 노선을 이용할 경우 아기띠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습니다.

3) 일본항공

미리 신청을 하면 아이가 가지고 놀 수 있는 플라스틱 모형, 블록, 카드, 그림책 등을 대여하여 기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아기 사이즈에 맞는 일회용 기저귀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4)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아이의 비행시간을 즐겁게 만들 어린이 전용 잡지를 대여하며,개인용 스크린으로 50여가지가 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 중 생일을 맞는 아이의 경우, 좌석 예약시 신청을 통해 케잌과 축하 이벤트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아이와의 비행은 분명 아이도 어른도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아이를 위한 다양한 '배려'가 존재하죠.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놓치지 마시고~ 아이와 어른 모두 행복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