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Tip]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렵지 않아요!

간단 여행 팁 2012. 2. 22. 15:54
외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방법 중 하나가 뭔지 아세요? 바로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건데요. 굳이 외국어를 배우려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새로운 친구를 사귄다는 건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더구나 국적과 언어, 문화가 모두 다른 친구를 만난다면 자신의 시야를 넓히고,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도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노민이 '여행 중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걱정하지 마세요! 생각보다 참 쉽습니다. ^^

간단한 선물을 미리 준비


[여행Tip]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렵지 않아요!

외국인 친구들에게 인기 있다는 커피믹스와 한국을 대표하는 선물


이번 여행에서 '꼭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말리라!'고 굳게 다짐하셨나요? 그렇다면 여행을 떠나기 전, 곧 만나게 될 친구를 위해 간단한 선물을 준비해 보세요. 책갈피, 동전 지갑, 복주머니 등의 전통제품은 모양이 예쁘고,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습니다. 이런 간단한 기념품은 인사동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살 수 있고요. 미리 준비하지 못하셨다면 공항 내 기념품 매장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조금 더 비쌀 수도 있으니, 미리 사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친구에게 줄 선물 사러 가기

호텔보다 게스트 하우스


[여행Tip]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렵지 않아요!
출처: http://www.flickr.com/photos/infomatique/3959644651/

호텔에서의 하룻밤은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외국인 친구를 만나기 위해서는 호텔보다 게스트하우스가 더 유리합니다. 게스트 하우스는 방에 따라 3~4명, 많게는 8명 이상이 한 침실을 쓰고, 욕실과 주방, 거실도 모두 공동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어디서든지 친구를 사귈 수 있거든요. 같은 방을 쓰는 뉴요커, 함께 아침을 먹었던 파리지앵, 휴게실에서 같이 텔레비전을 보던 런더너와 모두 친구가 될 수 있답니다. 게다가 호텔보다 숙박비가 저렴해서, 여행경비를 줄일 수 있으니 더욱 좋고요.

자신감 그리고 보디랭귀지


[여행Tip]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렵지 않아요!

여러분의 목적은 친구를 사귀는 것이지 스피킹 시험을 통과하는 것이 아니잖아요. 그러니 부담은 버리시고 자신감을 갖으세요! 문법이나 단어 좀 틀리면 어때요. 보디랭귀지를 사용해서라도 뜻만 통하면 되는 거죠. 일단, 긴장 풀고, 미소 잃지 마시고요. 그래도 걱정이 된다면 여러분이 자신 있는 주제로 대화를 이끄세요. 예를 들면, K-POP이나 한국 드라마, 영화에 관해 이야기해보세요. 한류열풍 덕분에 생각보다 많은 외국인이 우리나라 가수나 드라마에 관심이 있거든요. 또는 축구와 같은 스포츠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괜찮습니다.

* 보디랭귀지 주의점 보러가기

막막할 때는 스마트폰의 도움을


[여행Tip]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렵지 않아요!

한영 번역 애플리케이션

[여행Tip]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렵지 않아요!

한일 번역 애플리케이션


이름처럼 똑똑한 스마트폰은 못하는 언어가 없습니다. 애플리케이션만 다운 받으면 영어는 기본이고 일본어, 중국어 등도 모두 알려주니까요! 외국인 친구와 대화를 하다가 모르는 단어가 생기면, 사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단어를 검색하세요. 그래도 대화가 어려우신 분들은 자동번역 애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받으시고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간단한 번역은 가능하거든요. 아! 애플리케이션은 쉽고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 여행 전 미리 내려받아 두는 게 좋겠죠? 마지막으로 휴대폰 앨범에 저장해놓은 사진들을 보며 서로의 나라와 일상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겠네요.

* 한영 번역 애플리케이션 내려받기(아이폰)
* 한일 번역 애플리케이션 내려받기(아이폰)

우린 이제 트친(페친)이에요


[여행Tip]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렵지 않아요!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 다음에 또 만나요~' 라는 노래 가사처럼 여행지에서 만난 친구와도 헤어져야 할 시간이 옵니다. 하지만 잠깐! 소중한 인연을 이대로 추억으로만 간직할 건가요? 헤어지기 전 서로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아이디를 공유하면, 한국에 돌아와서도 계속 우정을 쌓을 수 있습니다. 혹시 알아요? 이대로 우정을 발전시키면, 다음 여행의 목적지는 그 친구가 사는 나라가 될지도 모르잖아요. ㅋㅋ

어때요? 생각보다 참 쉽죠? 세상은 넓고, 사람도 많습니다. 많은 사람 중에 여러분과 마음이 통하는 친구도 분명 있을 거에요. 다음에 외국 여행 갈 때는 유명한 관광지를 구경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지만, 다른 국적의 친구도 사귀어 보세요. 진심으로 다가간다면, 친구 사이에 국적과 언어 등은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으니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