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밍]여행 필수 앱, 트립 어드바이저(TripAdvisor)

스마트 세상 여행 2011. 10. 10. 14:40
해외여행을 위해 준비할 것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비행기편과 현지 사정, 여행지의 문화와 풍토병 예방주사 등등... 하지만, 어떤 때는 비행기 표만 일단 끊은 다음 최소의 준비로 떠나는 여행도 짜릿한 감동이 있죠. 하지만, 이런 '묻지마 여행'에는 한 가지 걱정이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어떤 상황이 발생할 지 모르는다는 것이죠. 이럴 때 스마트폰만 있으면 외국에서도 문제없이 정보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은 전 세계의 호텔과 식당 정보를 담은 바로 '트립 어드바이저'(TripAdvisor)랍니다. 

전 세계의 호텔과 식당 정보를 담았다, 트립 어드바이저


트립 어드바이저(TripAdvisor)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숙소와 식당 들을 알려주는 앱입니다. 게다가 무료!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깔아 써야 할 '머스트 해브' 앱이랍니다.


트립 어드바이저를 실행하면 그림처럼 간단한 검색 화면에 세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가 바로 트립 어드바이저의 심장이죠. 보시는대로 간단한 검색어를 입력해 잠자리와 식당, 근처 관광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금강산도 식후경'. '음식점' 메뉴를 터치해 봅니다. 원하는 도시를 입력하고 뭘 먹을지, 예산은 얼마인지를 입력하면 알맞은 음식점을 찾을 수 있어요. '가까운 음식점 찾기'에 체크하면 현재 자기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가장 가까운 식당들을 찾아줍니다.


사람들이 많이 가는 식당은 그림처럼 음식 사진을 입력해 놓은 곳도 있습니다.  사진만 보고 음식을 고르면 낭패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아예 아무 정보도 없는 것 보다는 나을 수도 있겠죠?


트립 어드바이저로 숙소를 검색해 봤습니다. 파리 근처의 호텔이 여러 개가 나오네요. 가격이 비싼 호텔만 나와버렸네요? 하지만, 적당한 가격대를 입력한다면 다양한 종류의 숙소를 검색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현위치의 주변정보'를 터치한 다음 '라이브뷰'를 탭하면 '증강현실'을 이용해 원하는 숙소나 음식점, 관광 명소를 찾을 수도 있답니다. 벼락치기 여행도 트립 어드바이저 하나면 문제 없어요!

최소한의 준비로 떠나는 스릴있는 여행도 좋지만, 최소한 잘 곳과 먹을 것 정도의 '안전빵'은 확보하고 있어야겠죠? 트립 어드바이저라면, 묻지마 여행에서도 여러분은 즐겁게 먹고 주무실 수 있을거에요.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설치해 가세요.

물론!! 데이터 무제한 로밍과 함께해야 외국에서도 부담없이 각종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겠죠? T로밍 블로그에 소개한 다양한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소개 및 설정법과 추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참고해 보세요! 언제나 데이터 로밍과 함께 즐거운 여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