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동안 통신비를 절약하는 알뜰한 방법!

로밍 서비스 2010. 9. 20. 13:35

민족 최대의 명절이라 불리는 추석이 올해는 정말 ‘최대’의 연휴를 준비해주고 있네요! ^-^

직장인들의 마음을 연초부터 설레게 한 황금 같은 일주일 연휴! (징검다리 휴일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열흘까지도 쉴 수 있는 절호의 찬스 >_<)

추석 연휴기간이 길어지면서 귀성, 귀경길에 휴대폰으로 통화나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인구 및 해외여행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요. 명절 기간의 특성상 안부 전화가 많고 통화시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통신비 지출에 대한 부담이 커지기 마련인데요.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음성통화와 데이터이용이 정액으로 묶여 있어서 할당량을 초과할 경우 추가요금을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이용이 더욱 조심스러워지기 마련이죠.

그래서 추석 전에 노민이 들고 나온 알토란 같은 정보! 
바로 <추석 연휴기간 동안 통신비를 절약하는 알뜰한 방법>입니다. ^-^


 스카이프 하나면 장시간 안부 전화도 OK!

모바일 인터넷전화 스카이프는 가입자간 무료통화이기 때문에 온라인 상태인 상대방과 통화한다면 몇 시간을 이용해도 통화료가 나가지 않는답니다. 일반 집 전화나 휴대폰으로 거는 통화료도 이동통신사 요금보다 저렴하며, 특히 해외통화는 1분당 25원이 들어 상당히 저렴하게 해외통화를 할 수 있어요. (연휴 기간 동안 외국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꼭 챙겨야 할 정보겠죠?)

Wi-Fi 존에서는 데이터 차감 없이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3G망을 이용할 때는 일반 웹페이지 다운로드 받는 정도(통화 당 8~20kbps)의 데이터 차감을 하면 이용 가능하답니다. 스카이프는 스마트폰에서도 스카이프 앱 설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고, 24시간 인터넷전화 사용이 가능해요. 또한 운행 중인 KTX나 공항 리무진 버스 등 (Wi-Fi가 지원되는 환경에서는) 이동 중에도 통화가 가능하니 이보다 더 편리할 수 없다!는 말씀. ㅎㅎ


 와이파이 서비스로 인터넷이용료 걱정 '뚝'

이동통신사가 무료로 지원하는 Wi-Fi존이 많아지면서 데이터사용(이통사 3G망 이용) 차감 없이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됐답니다. 추석 연휴기간에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터미널,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Wi-Fi 를 구축해서 불편함 없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어요.

SKT는 부산역, 대전역, 동대구역, 광주역 등 주요 KTX 기차역과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에 ‘T와이파이존’을 구축했답니다. 뿐만 아니라 추석연휴 전까지 서울역, 용산역 등을 포함해 귀성 및 귀경객이 밀집하는 전국 주요 교통시설에 와이파이를 설치할 예정이에요. 또, 서울 삼성동 도심공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운행하는 리무진 버스에 모바일 와이파이를 구축해 달리는(!) 버스 안에서도 인터넷 이용할 수 있게 됐어요.

또한 G마켓은 달리는 KTX에서 무선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전국 KTX 객차 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랍니다. G마켓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비회원의 경우 현장에서 회원 가입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니 이 서비스도 이용해 보세요.

Wi-Fi존 확대로 이전에는 지루하기만 했던 귀성길이 더욱 부담없어지겠죠? ^-^

 80% 할인된 로밍 요금으로 국제전화도 부담 없이!

SKT는 유럽 주요 20개국에서 무료통화 혜택을 받아 저렴하게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유럽데이터로밍 200' 요금제도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기본요금 2만원에 10MB 용량의 데이터로밍을 10일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패킷당 0.98원이 적용되기 때문에 기존 요금보다 약 80% 가까이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또, T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T로밍쿠폰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랍니다. 지난 6개월간 로밍 이력이 전혀 없는 고객들은 T로밍페이지에 접속해 이동전화번호를 입력하면, T로밍쿠폰 3천원권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꼭 챙겨두세요.

 다문화 가정을 위한 무료 국제전화 이벤트

이번 추석에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무료 국제전화 이용 이벤트도 열린답니다. 다문화가정의 가족, 외국인 주민이면 누구나 국제전화 00700 전용단말기가 설치된 서울 동대문구, 안산시, 울산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안산시 외국인주민센터에서 무료로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어요. SK텔링크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여는 이 행사를 통해 다문화 가족들은 부담 없이 해외에 있는 가족 친지들과 안부 인사를 나눌 수 있게 됐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욕설, 비방 혹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의 댓글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