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밍]해외여행 중 태블릿 PC 데이터로밍 유의사항

로밍 서비스 2011.04.22 10:06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주는 설렘도 여행의 매력 중 하나죠. 준비물을 한둘씩 챙기고, 배낭을 싸며 마음속으론 이미 여행지를 거닐고 있을 모습을 그리기도 합니다. 아끼는 필름카메라와 필름도 두둑이 챙기고, 여행안내 책자도 하나 마련해 두었습니다. 꼼꼼한 계획적인 여행보다 즉흥적인 자유여행 코스를 좋아하는지라 이번 여행엔 출퇴근 시간에 늘 제 친구가 되어주던 갤럭시탭도 꼭 챙겨가야겠습니다. 이것저것 현지의 정보나 지도를 확인하고 혼자 떠나는 여행에서 심심함을 달래줄 녀석이거든요. ^^ 지금도 어디선가 짐을 꾸리고 있을 여행자분들께 오늘은 해외여행 중 태블릿 PC 로밍시 주의사항을 알려 드릴께요^^


태블릿 PC는 요금 안내 문자 전송이 불가능할 수 있답니다!!!


해외에 도착해서 휴대폰을 켰을 때 몇 개의 SKT 로밍팀이 보낸 문자 주르륵 받으신 경험들 있으시죠?

해외 여행 시에는 그 문자를 꼭 보셔야 한답니다. 그 문자에는 로밍 서비스 사용 시 꼭!! 기억하셔야 할 내용을 T로밍팀이 선별하여 보내드리는 것이랍니다. 그 문자 내용에는 여행기간 내 데이터로밍을 포함한 로밍 서비스 이용 시 이용요금과 함께 데이터로밍 이용 주의사항 등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태블릿 PC는 SKT가 보낸 문자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전혀 없습니다. 가장 큰 예가 아이패드입니다.  즉, 아이패드는 SMS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지 않아 로밍 시 SKT가 보내는 여러 가지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SMS 수신이 불가능한 태블릿 PC 기종은 태블릿 PC 종류가 확대되면서 더 많이 늘어날 수 있죠.  

따라서 이러한 SMS 불가 태블릿 PC로 데이터로밍을 이용할 때 요금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없으니 사용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해외 도착 시 요금 안내 SMS 말고도 SKT는 데이터로밍을 이용하는 고객의 데이터로밍 요금이 3/5/7/10/…5000만원에 도달할 때마다 로밍 요금 안내 SMS를 보내드린답니다. 그러나 SMS를 받을 수 없는 고객에게는 이러한 안내가 무의미해지겠죠? 에효.. 알려드리고 싶은데 말이죠..  

따라서 아이패드와 같이 SMS를 수신할 수 없는 태블릿 PC로 해외여행 시 로밍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3G 데이터로밍을 이용할 때는 과금되고 있는 데이터로밍 요금을 매우 유의하셔야 합니다. ^^



태블릿 PC로 로밍할 때도 T로밍 데이터로밍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세요!!!


물론 해외 여행 시 태블릿 PC의 3G데이터로밍 기능을 꺼두면 요금 걱정은 안 해도 되겠지만, 사실 해외에 갈수록 태블릿 PC의 능력은 더욱 빛을 발합니다. 특히 구글 지도는 해외여행시 정말 대박이죠. 따라서 그냥 받아놓은 동영상만 보기엔 왠지 아까운 생각이 듭니다! 이럴 때는 태블릿 PC로도 T로밍 데이터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도록 하세요!!


T로밍 데이터무제한은 일본/중국/동남아 10개국에서 데이터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아주 실용적인 데이터로밍 요금제입니다. 여행기간과 국가에 따라 1일/ 3일/ 5일/7일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태블릿 PC도 위 요금제 가입이 가능하므로 해외 여행 시 위 요금제에 가입한 후 여행에서 마음껏 활용하세요.

단, 주의하실 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하나.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고객 중 T로그인 요금제 이용 고객은 해외 위치등록 금지상태이기 때문에 T로밍 고객센터(02 6343 9000)에 연락하셔서 로밍 이용 상태로 변경 후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둘. T로밍 데이터무제한 요금제는 모두 여행 국가에서 지정된 망만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일본의 경우 Softbank망을, 중국은 China Uicom망을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다른 망을 잡을 때 이에 대한 안내 SMS가 나가게 됩니다. 그런데 아이패드와 같이SMS를 수신하지 못하는 고객들은 이 안내 문자도 받지 못합니다. 따라서 T로밍 데이터무제한 서비스 이용 시 지정된 망을 이용하고 있는 지 수시로 체크해야 합니다.



 

알아두세요! 태블릿 PC도 데이터로밍 월상한에 적용됩니다!!!


태블릿 PC로 3G 데이터로밍을 이용할 때도 데이터로밍월상한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데이터로밍월상한 서비스란 데이터로밍 통화료가 월 10만 원에 도달했을 때 안내문자가 전달되고 자동으로 데이터로밍을 차단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T로밍 3G 고객 모두에게 기본적으로 적용되므로 특별히 로밍 고객센터 등에 월상한 해지를 요청하지 않으셨을 때 태블릿 PC 고객에게도 적용됩니다. 만약 해외 여행 중 월상한에 걸려 데이터로밍이 갑자기 안될 경우에는 T로밍 고객센터(02 6343 9000)에 연락하셔서 월상한을 풀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다시!! 아이패드와 같이 SMS 수신이 불가능한 태블릿 PC 고객은 ‘월상한으로 인한 데이터로밍 차단 안내’ SMS를 받지 못하시겠죠? 흑. 따라서 아이패드 고객은 이점을 유의하셔서 혹시 해외에서 갑자기 데이터로밍이 차단된다면 T로밍 고객센터에 연락 바랍니다!!

만약 위와 같이 차단되었을 때 다시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게 번거로울 것 같다! 하시는 고객은 출국 전 T로밍 고객센터나 공항 내 로밍센터로 방문하셔서 ‘데이터로밍 무조건 허용’으로 데이터로밍 설정을 바꿔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럼 해외에서도 불편함 없이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