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밍]로밍 요금은 무조건 비싸다? 더 싸고 알차게 이용하는 로밍방법

로밍 Q&A 2011.02.22 15:11
"로밍 요금은 비싸잖아요."라는 막연한 편견은 이제 그만!!!
많은 분이 로밍요금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계신대요 사실 로밍요금이 비싸긴 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로밍 요금을 줄일 수 있답니다. 로밍 요금 체계에 대하여 잘 알면 좋겠지만, 여행을 떠나면서 이것저것 챙길 것들이 많아 잊어버리기가 일쑤죠!


그래서 노민이 준비했습니다. 한 달 뒤 로밍 요금 청구서를 받고, 울고 싶어지는 일이 없도록 로밍 요금을 더 싸고 알차게 이용하는 팁을 몇 가지 전해 드리도록 할깨요! 몇 가지 방법으로도 로밍 요금 청구서를 조금 더 가볍게 만들 수 있다구요!!!

:-O 로밍시 문자를 받는것은 무료! 무료! 무료!


로밍 시에는 전화를 받을 때도 요금이 나가지만, 한국에서 보낸 문자를 외국에서 받는 건 무료랍니다. 문자는 아무리 많이 받으셔도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다만 장문(40자가 넘는 문자)나 MMS (사진이나 동영상이 포함된 문자)를 받을 때는 데이터 통화료가 나갑니다. 참고로 보낼 때는 미주 및 아시아 지역에선 건당 150원 유럽에선 건당 3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 요금을 미리 미리~T로밍쿠폰을 이용해 보세요!


로밍쿠폰이 뭐냐구요? T로밍쿠폰은 금액만큼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3000원, 5000원, 10,000원, 30,000원 이렇게 4종류의 쿠폰이 있습니다. T로밍 3000의 쿠폰이 있다면 3,000원 분량만큼의 로밍서비스(통화, 문자, 데이터 등)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쿠폰번호를 입력만 해주시면 등록일로부터 6개월간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타 이동통신사 가입 고객도 T로밍쿠폰선물할 수가 있어, 주변에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께 가볍게 선물해 드리기 좋아요! 혹시 알아요? 여행 후 멋진 선물을 받게 될 지도요~ ^^ (T로밍쿠폰 등록방법은 다시 한번 자세히 소개해 드릴께요. )

T로밍쿠폰은 T로밍홈페이지 (www.sktroaming.com > 로밍쿠폰 )에서도 구매가 가능한데요. 현재 T로밍홈페이지에서 응모고객 모두에게 T로밍쿠폰3,000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 진행 중이니 해외여행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벤트 참여로 꼭 챙기시길 바랄께요~

:-( 로밍시 전화를 받는 것도 무서운데요!


로밍 시에는 국내와는 다르게 전화를 받을 때도 요금이 나갑니다. 다만 보통 전화를 걸 때 보다는 훨씬 싸답니다. 그러니까 꼭 통화해야 할 일이 있으면 거는 것보다 받는 게 더 낫답니다. 문자로 전화를 요청하시고, 전화를 받는 것이 더 저렴하게 로밍을 이용할 수 있지요.

:D 받는 요금이라도 더 싸게 하는 방법도 있어요!


T 고객의 경우 보통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을 경우 이용하는 국제전화 로밍 사업자가 SK텔링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다른 국제전화 사업자로 지정할 때 요금이 더 싸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K텔링크 대신 SK브로드밴드를 선택할 경우 요금이 더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수신 국제사업자 변경은 T로밍 고객센터 (1599-2011)이나 T로밍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통화 서비스 품질은 확실히 SK텔링크가 좋은 편이랍니다.


즐겁고 편안한 여행이 되기 위해선 그만큼 신경 써야 할 것들도 많고, 막상 해외 여행 중에는 어떤 일이 닥치게 될지 모르잖아요? 그동안 로밍 요금이 부담되셔서 망설이셨다면, 오늘 알려드린 몇 가지 이용방법은 어떠신가요? 좀 더 알뜰하게 로밍을 즐기시는데 도움이 되실꺼에요~! 자 그럼 이제 어디로 떠나볼까요? ^^